5개월 전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

"주례없는 결혼식을 하는 이유"

 

  • 비용 절감: 주례자 섭외 비용이 없어 경제적입니다.
  • 자유로운 식순 구성: 전통적인 절차에 구애받지 않고 개성 있는 결혼식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 준비 시간 단축: 주례자 섭외 및 조율 필요 없어 준비 기간이 단축됩니다.
  • 심플한 결혼식: 주례 생략으로 결혼식이 간략해지고 예식 집중도와 참여도가 높아집니다.

 

주례없는결혼식.png.jpg


 

1. 안내방송
(예식 10분 전)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곧 신랑 (                ) 군과 신부 (                 ) 양의 결혼식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양가 친지 및 귀빈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으로 자리를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참석으로 예식이 더욱 빛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예식이 원활하고 경건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핸드폰을 진동 모드로 전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협조에 감사드리며, 오늘 예식이 두 분에게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이 되도록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개식사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내빈 여러분,

바쁜 일정 속에서도 이렇게 함께해 주셔서 양가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예식은 주례 없이 신랑 신부가 주인공이 되어 서로의 사랑을 깊이 다짐하는 특별한 시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이는 두 사람이 서로에 대한 깊은 애정과 믿음을 바탕으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의미 있는 순간입니다.

 

이제, 신랑 (                ) 군과 신부 (               ) 양의 소중한 예식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양가 어르신과 친지분들, 그리고 모든 내빈 여러분이 지켜보는 가운데, 이 뜻깊은 순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신랑 신부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하객 여러분들의 따뜻한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3. 화촉점화

 

오늘 이 뜻깊은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양가 어머님께서 축복의 촛불을 밝혀주실 예정입니다.

이 촛불은 신랑 신부의 행복한 미래를 기원하는 어머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상징합니다.

내빈 여러분, 어머님들이 단상으로 입장하실 때, 열렬한 박수로 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해 주시겠습니다!

 

<점화대 앞에서>
우선 신랑의 어머님께서 촛불을 밝혀 주실 것입니다. 이어서 신부의 어머님께서 촛불을 밝혀주시겠습니다. 

 

<촛불 점화 후>
이제 양가 어머님께서는 각 가정을 존중하는 마음을 담아 서로 맞절을 나누어 주십니다. 어머님들, 서로 마주 보시고 인사를 나누어 주십시오.


(준비 후) “양가 어머님, 인사해 주시겠습니다.”

이어서,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모든 내빈 분들께 어머님들의 감사 인사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어머님들, 잠시 하객 분들을 향해 주시고, 감사의 인사를 전해주십시오.


(준비 후) “양가 어머님, 인사해 주시겠습니다.”

인사를 마친 어머님들께서는 다시 자리로 돌아가 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어머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4. 신랑입장

 

자 그럼 이제 오늘 주인공들을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랑(       ) 군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신랑님이 입장을 마치실 때까지 뜨거운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랑 입장!” 

 


 

5. 신부입장

 

이제 우리 모두의 시선을 무대 뒤편으로 돌릴 시간입니다.

오늘의 진정한 스타, 눈부신 신부님이 등장하실 예정입니다.

하객 여러분, 신부님의 아름다운 모습을 축복의 마음으로 맞이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박수가 이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할 것입니다.

 

“신부님, 등장!”

<드레스를 점검한 후>

 

신부님이 입장 하실 차례입니다. 하객 여러분, 뜨거운 박수로 사랑스러운 신부님을 다시 한 번 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부님, 다시 한 번 입장해 주십시오!”

 


 

6. 맞절

 

이제 우리는 중요한 순간을 맞이하게 됩니다.

신랑과 신부께서는 가족과 증인들 앞에서 부부로서의 출발을 알리는 맞절을 진행 하겠습니다.

이 순간은 두 사람의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며, 두 분이 서로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표현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준비가 되면, "신랑과 신부의 맞절 시작합니다!"라고 안내하겠습니다.

 


 

7. 혼인서약

 

신랑 신부님께서는 이제 하객을 향해 바라보시길 바랍니다.

이제부터 두 분이 서로에게 사랑과 충실을 맹세하는 혼인 서약의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오늘 이 순간은 사랑의 서약으로 특별히 기억될 것입니다.

두 분의 진실된 마음과 약속이 담긴 말씀을 모든 하객분들과 함께 듣고자 합니다.

신랑 신부님이 준비되셨다면, 서약의 낭독을 시작해 주시길 바랍니다.

 

<낭독 완료 후>
이로써 성혼이 선포되었습니다.

이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해주신 모든 하객 여러분, 큰 박수로 이 특별한 순간을 축하해 주시길 바랍니다.

 


 

8. 성혼선언

 

이제 신랑 신부님께서는 단상을 향하여 서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두 사람이 완전한 부부 됨을 선포하는 성혼선언문 낭독이 있겠습니다.
성혼선언문은 ( )께서 낭독해 주시도록 하겠습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성혼 선포 후>
이로써 성혼이 선포되었습니다.
큰 박수로 두 사람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9. 덕담

 

이어서, 신랑과 신부에게 새로운 부부로서의 여정에 힘이 될 귀중한 덕담의 시간을 갖겠습니다.

이 중요한 순간을 (            )께서 준비해주셨습니다.

부부로서의 삶에 대한 지혜와 격려의 말씀을 듣기 위해, 하객 여러분의 따뜻한 박수로 (             )를 환영해 주시길 바랍니다.

 

<덕담 진행 후>
감사합니다 (                 ) 귀한 말씀을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객 여러분, 한 번 더 큰 박수로 이 의미 있는 말씀을 기념해 주시길 바랍니다!

 


 

10. 축가

 

다음은 오늘의 축복받은 결혼을 축하하기 위한 축가 순서입니다.
신랑신부는 축가 감상을 위해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축가는 (                ) 님께서 준비해 주셨습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축가는 (               ) 님께서 준비해 주셨습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11. 부모님 및 내빈께 인사 

 

이제 신랑 신부님께서는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양가 부모님과 모든 참석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랑 신부님께서는 신부 측 부모님께 다가가 주시기 바랍니다. 이 시간을 통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해주세요. “신랑 신부, 부모님께 인사드립니다.”
 

이어서 신랑 측 부모님 앞으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 분의 축복과 사랑을 받으며 이 자리까지 오게 된 신랑 신부님께서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신랑 신부, 부모님께 인사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신랑 신부님께서는 중앙으로 이동하여 참석하신 모든 내빈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축복과 사랑이 오늘의 이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해주었습니다. “신랑 신부, 내빈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12. 행진

 

이제 신랑 신부님께서는 새로운 삶을 함께 시작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을 내딛게 됩니다.

두 사람이 힘차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이 순간을 모두 함께 축하해 주시길 바랍니다.

신랑 신부님의 행복한 출발을 뜨거운 박수와 함께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님이 준비를 마친 후>
“자, 이제 신랑 신부님의 행진을 시작하겠습니다! 신랑 신부님, 앞으로 나아가 주십시오.

하객 여러분, 박수로 축하와 응원을 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님의 행진이 시작됨)
“신랑 신부님의 행복한 시작을 축하합니다! 박수로 행진의 끝까지 응원해 주세요!”

 


 

13. 폐식사

 

이상으로 신랑 (      ) 군과 신부 (      ) 양의 뜻깊은 예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하객 여러분들의 축하와 격려로 진행된 오늘 예식은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이제 곧 기념사진 촬영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진 촬영에 참여하실 분들께서는 잠시 자리에 머무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연회장으로 이동하실 분들은 식권을 지참하시고, (                  )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369
2
댓글
2
최신글 인기글 뉴스 검색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