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전

예비부부 울리는 '스드메' 폭리 막는다...공정위

image.png.jpg

 

 

  • 공정위는 결혼준비대행 시장 실태조사를 통해 시장 규모, 소비자 피해 현황 등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표준약관 제정을 추진한다.

 

  • 결혼준비대행 관련 소비자 피해는 2021년 111건, 2022년 176건 등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위약금, 청약 철회, 계약 불이행 문제가 심각하다.

 

  • 표준약관 제정을 통해 위약금 문제, 청약 철회 시 불이익, 계약 불이행 시 책임 등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마련하여 소비자 피해를 줄이는 것이 목표다.

 

  • 표준약관은 올해 말까지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자 단체 및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내년 중으로 제정될 예정이다.
추천해주신 분들
29
0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글 인기글 뉴스 검색 알림